카테고리 없음

50만원 대출 목적에 따라 이용하기

긋라이프 2022. 3. 18. 19:38

50만원대출 조차 어려운 분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금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둘러보시고 괜찮은 상품을 골라서 적절하게 자금을 융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0만원 대출 상품은?

더보기

직업이 없으면 급한 돈이 300만 원 정도 필요한데, 당장 어디로 가야 하나요? 대부분의 기업들은 대부업체를 먼저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잘 보면 어쩔 수 없지. 실직자라도 스마트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긴급자금을 빌릴 수 있다는 의미다. 제2금융권 대출이 아닌 제1금융권 은행도 마찬가지다. 이밖에도 청년실업자를 위한 월세보증금대출 등 금융권 실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다.

통신사 신용등급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일자리가 없거나 금융거래 이력이 없어 소득정보가 없어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우 통신사 거래정보를 활용하는 '우리 비상대출'을 운영한다.

한국비상대출심의회는 은행과 카드사가 제공하는 기존 금융정보 중심의 평가방식에서 벗어나 통신 3사(SKT·KT·LGU+)가 제공하는 모바일 기기정보, 결제, 소액결제 내역을 토대로 신용평가기관이 산출한 텔레스코어를 활용한다.

신청대상은 우리은행 입출금계좌가 있고 통신 3사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개인으로 소득·직장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 '원뱅킹'에서 돈을 빌릴 수 있다.

대출 한도는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정대출)으로만 활용된다.

농협은행은 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올원 비상대출'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이나 소득정보와 상관없이 통신 3사가 사용하는 콘텐츠만 있으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은행이 어렵다면 제2금융권을 고려할 수도 있다.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사다뱅크는 최저 연 6.9%~최고 연 16.5%의 금리와 직종·소득 구분 없이 신용점수가 361점 이상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 대출기간은 12~36개월로 대출금액에 따라 최대 대출기간이 달라진다.

청년 미취업자는 월세 보증금 7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연 1%대의 이자율

 

청년 미취업자가 내 집 마련에 쓸 수 있는 월세 보증금 대출도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운영 중이며 은행권 최초로 인터넷전문은행 취지에 맞게 비대면 대출을 100% 검토·시행하고 있다. 실업자도 돈이 필요하고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 은행원 눈치를 보지 않아도 젊은 층의 반응이 좋다. 주말 등 언제든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의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난해 2월 정부와 은행권이 공동으로 출시한 상품으로 대출조회부터 실행까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출 신청 자격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 미혼자, 종합소득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 실업자 등이다.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90%이며 최대 금액은 7천만 원입니다. 연 이율은 1% 정도이다.

특수고용근로자 정책모기지 원리금 상환 유예 지원

특수고용근로자 정책담보대출 원금 상환 유예 요건[자료제공 = 주택금융공사]

사진은 특수고용노동자에 대한 정책담보대출 원금상환 유예요건을 설명한 것이다.[자료제공 = 주택금융공사]

좋은 시스템도 있습니다. 이것은 정책 모기지 원금 상환 유예 제도입니다. 주택금융공사가 COVID-19로 소득이 줄어든 특수고용직 근로자의 주택담보대출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코로나-19 맞춤형 원금 상환 특별 유예기간'을 시행하고 있다.

공사는 차주나 배우자가 COVID-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을 경우 건설정책담보대출 원금상환 유예 신청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다.